PR&IR

  • 삼양바이오팜 소식 이동
  • 공고 이동

삼양바이오팜 소식 삼양바이오팜 소식

95

삼양바이오팜 소식 검색
  • 삼양바이오팜 2018.12.19
    삼양바이오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에스(S)’ 출시
    삼양바이오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에스(S)’ 출시

    -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플라스타’ 브랜드 라인업 강화, ‘류마스탑S' 2종 발매  - 냉감 주는 ‘류마스탑S쿨’, 냄새 없앤 ‘류마스탑S라벤더’ 등 2종 출시...온감 주는 ‘류마스탑S핫’    출시 예정 - 작년에 이어 패취제 마케팅 지속 강화…”약국 점유율 및 회사 인지도 높일 것”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이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의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삼양바이오팜은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성분명: 디클로페낙) 플라스타’의 패밀리 브랜드 ‘류마스탑에스(S) 플라스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류마스탑S는 류마스탑에 다양한 성분을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한 제품이다. 현재 멘톨 성분을 추가해 냉감을 주는 ‘류마스탑S쿨’, 라벤더향을 추가해 붙이는 치료제 특유의 냄새를 없앤 ‘류마스탑S라벤더’ 등 2종이 출시됐다. 삼양바이오팜은 내년 1분기 중 온감 성분인 바닐부틸에테르를 추가한 ‘류마스탑S핫’도 출시할 예정이다.   류마스탑은 삼양바이오팜이 개발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다. 하루에 한 장 아픈 부위에 붙이면 소염진통 약물인 디클로페낙이 피부를 통해 환부에만 국소적으로 전달돼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해소한다. 환부에만 작용하므로 동일한 성분의 먹는 약을 복용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에서도 자유롭다.   삼양바이오팜은 지난해부터 패치 제품을 직접 판매로 전환하는 등 패치제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니코스탑패취’를 직접 판매로 전환한 것에 이어 올해 4월에는 류마스탑도 직접 판매로 전환했다. 니코스탑은 금연보조제 패치 시장 판매 1위의 패치제다.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패치제의 라인업을 강화해 약국 점유율 제고와 함께 회사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며 “광고, 학회 등을 통한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제품과 회사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삼양바이오팜은 삼양그룹의 의약바이오 사업 계열사로 본사와 연구인력 약 200명이 판교의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근무 중이다. 삼양바이오팜은 의약품과 의료 기기(MD) 양대 분야에서 차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으며 △약물전달시스템(DDS)을 적용한 항암제 △미래 항암치료를 주도할 신약 △첨단생분해성소재를 활용한 의료기기(MD) 등의 세 가지 분야에 R&D및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삼양바이오팜 2018.12.10
    삼양바이오팜, ‘5천만불 수출탑’ 및 ‘철탑산업훈장’ 수상
    삼양바이오팜, ‘5천만불 수출탑’ 및 ‘철탑산업훈장’ 수상

    - 유럽, 동남아, 일본, 남미 등에 파클리탁셀 성분 항암제 완제 및 원료의약품 수출 - 40여개국에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 수출, 글로벌 원사 시장 점유율 1위 - 판교 연구소와 美 법인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바이오신약 개발 속도 경쟁력 제고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이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천만불 수출탑’과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양바이오팜은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 중국, 남미, 아프리카 등 전세계 40여개국 140여 고객에게 항암제 ‘제넥솔주(성분명:파클리탁셀)’ 및 ‘제넥솔PM주’,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 등을 자체 개발해 수출 중이다. 제넥솔은 폐암, 난소암, 유방암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의약품이다. 제넥솔PM은 삼양바이오팜의 약물전달기술을 이용해 제넥솔의 부작용 발생을 줄인 항암제다.   삼양바이오팜은 1995년 식물세포 배양법을 이용한 파클리탁셀의 대량 생산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 현재 삼양바이오팜은 유럽과 일본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승인을 받은 생산 시설에서 파클리탁셀과 항암제 완제를 생산해 유럽, 동남아, 일본, 남미 등에 수출 중이다. 유럽과 일본 양국의 GMP를 모두 획득한 세포독성항암제 생산시설을 보유한 기업은 국내에서 삼양바이오팜이 유일하다.   삼양바이오팜이 개발, 생산하는 항암제 제넥솔은 50% 이상의 점유율로 파클리탁셀 제제 중 국내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올해 삼양바이오팜은 다발골수종 치료제 프로테조밉주를 시작으로 레날리드정, 아자리드주, 데시리드주 등 혈액암 치료제 4종을 신규 출시하며 용량 차별화 전략을 바탕으로 항암제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했다. 삼양바이오팜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항암제 파이프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체 내에서 자연 분해되는 수술용 실이다. 삼양바이오팜은 국내 최초로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 개발에 성공하고 1997년부터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 현재 삼양바이오팜은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40여개국에 생분해성 봉합사를 수출 중이며 글로벌 원사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삼양바이오팜은 생분해성 수술용 봉합사 개발과 생산을 통해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산화재생셀룰로오스(ORC) 지혈제 개발도 세계 두 번째로 성공했다. ORC지혈제는 외과 수술시 많이 쓰이는 국소출혈 방지용 흡수성 지혈제다. 삼양바이오팜은 2015년 ‘써지가드’란 이름으로 해당 제품을 국내 출시하고 현재 미국, 중국, 유럽 등으로의 수출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생분해성 소재 기술을 활용해 미용성형 제품 시장 진입도 준비 중이다.   삼양바이오팜 엄태웅 대표는 “삼양바이오팜은 내외부와의 소통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추진해 성장하고 있다”며 “판교의 삼양디스커버리센터와 미국의 삼양바이오팜USA 두 곳을 거점으로 글로벌 기업, 연구소 등과 협업해 면역항암제, 희귀의약품 분야에서 신약 개발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양바이오팜은 2016년부터 마케팅과 연구 인력이 판교의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함께 근무하고 있다. 대내외 간의 소통을 활성화해 개방형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서다. 올해 8월에는 세계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인 미국 보스톤에 ‘삼양바이오팜USA’를 설립했다. 이 법인은 글로벌 기업, 연구소 등과의 네트워킹으로 바이오 신약 후보 기술 및 물질을 발굴해 바이오 신약 개발 속도 경쟁력 제고에 주력한다.   한편, 삼양바이오팜은 △약물전달시스템(DDS)을 적용한 항암제 △미래 항암치료를 주도할 신약 △첨단생분해성소재를 활용한 의료기기(MD) 등의 세 가지 분야에 R&D및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삼양바이오팜 2018.12.04
    삼양바이오팜, “2018 4th Oncolytic Virotherapy Summit” 참석
    삼양바이오팜, “2018 4th Oncolytic Virotherapy Summit” 참석

        삼양바이오팜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미국 HILTON BOSTON BACK BAY에서 개최된 ‘2018 4th Oncolytic Virotherapy Summit’에 참석했다.   이번 학회에서 삼양바이오팜은 면역항암제 관련 종양 용해 바이러스 치료제(Oncolytic Virotherapy) 개발 분야의 최신 연구동향과 임상시험 사례, 관련 정보(병용요법) 포함)를 파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네트워킹을 형성했다.   삼양바이오팜은 이번 학회에서 총 5건의 연구 주제 1) 병용요법 관련 임상시험 연구개발 내용(Clinical data presentations for oncolytic virotherapy combinations) 2) 차세대 Oncolytic Virus 발굴에 관한 연구 개발 내용(Discovery Considerations for Next Generation Oncolytic Viruses) 3) 단독 요법 및 병용요법 시 고려할 사항에 대한 내용 (Discovery Considerations for Monotherapies and Combination Therapies) 4) 새롭게 진보된 효과적인 전달 기술에 관한 연구 개발 내용(Novel Effective Delivery Technologies) 5)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조 방법 개선에 관한 연구 내용(Improving Manufacturing to Minimize Time & Cost)에 대해 발표하였다.

  • 삼양바이오팜 2018.11.28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으로 어르신 건강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으로 어르신 건강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삼양바이오팜(대표 : 엄태웅 사장)은 11월 28일 관절염 치료제인 ‘류마스탑’ 1만 매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기증하고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삼양바이오팜에서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류마스탑으로 어르신 건강 지킴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올해에만 4번째 개최되고 있다. 이날에는 삼양바이오팜 직원 11명이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관절염 치료용 플라스타인 ‘류마스탑’ 1만 매를 기증한 후 복지관 식당에서 약 900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 사이에서 삼양바이오팜의 류마스탑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류마스탑은 삼양바이오팜에서 1999년 개발한 국내 최초의 디클로페낙 성분의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로서, 염증 부위의 부종 및 진통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 삼양바이오팜 2018.11.28
    삼양바이오팜,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피해 성금 전달
    삼양바이오팜,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피해 성금 전달

    ▲ 삼양바이오팜은 11월 28일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에 지진해일 피해 성금을 전달했다.  삼양바이오팜(대표 : 엄태웅 사장)은 지진해일로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성금 30,000$를 전달했다.   삼양바이오팜은 11월 28일 협력사인 Kalbe社와 함께 인도네시아 적십자사(IRC, Indonesian Red corss)를 방문하여 지진해일 피해 성금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번 성금은 지난 9월 인도네시아 롬복 지역에 발생한 대규모 지진해일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삼양바이오팜은 2003년부터 인도네시아 Kalbe社와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국가에 연간 약 50억 원의 항암제를 판매하고 있다.

  • 삼양바이오팜 2018.11.03
    삼양바이오팜, 글로벌 학회 참석
    삼양바이오팜, 글로벌 학회 참석

      삼양바이오팜은 미국 워싱턴 D.C.에서 11월 3일~8일 개최된 ‘2018 AAPS PharmSci 360’과 11월 7일~11일 개최된 ‘2018 Society for Immno-Therapy of Cancer Annual Meeting’에 참석했다.   이번 학회에서 삼양바이오팜은 ‘경구항암제 Sorafenib 연구개발’, ‘경구항암제 Sunitinib 연구분석’, ‘나노제형화된 siRNA 분석’ 등 총 6건의 연구 주제를 발표했다. 또한 약학분야와 면역항암제 개발 분야의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는 한편,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연구 종사자들과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 삼양바이오팜 2018.10.27
    삼양바이오팜, 한국경제TV ‘바이오인사이드’ 코너에 소개
    삼양바이오팜, 한국경제TV ‘바이오인사이드’ 코너에 소개

        ▲ 출처 :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     삼양바이오팜이 한국경제TV '바이오인사이드' 코너에 판교테크노벨리에 위치한 의약바이오 기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 삼양바이오팜 2018.10.26
    삼양바이오팜, ‘2018 vision sharing 워크숍’ 실시
    삼양바이오팜, ‘2018 vision sharing 워크숍’ 실시

    ▲ 삼양바이오팜은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소재 YBM연수원에서 ‘2018 Vision sharing 워크숍’을 실시했다.   삼양바이오팜(대표 : 엄태웅 부사장)은 10월 26부터 27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소재 YBM연수원에서 ‘2018 Vision sharing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삼양바이오팜 임직원 약 170여명이 참가하여, 2020년과 Beyond 2020의 Vision 및 추진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2020년 매출 1,300억원 및 2025년 매출 2,600억원의 목표 달성을 결의하였다.   워크숍은 신테카바이오의 김태순 대표의 ‘AI와 신약개발’ , 한국웃음연구소 이요섭 소장의 ‘氣살리기 운동 특강과 함께 삼양바이오팜의 조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 삼양바이오팜 2018.10.24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으로 어르신 건강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삼양바이오팜, 류마스탑으로 어르신 건강지킴이 봉사활동 실시

    ▲ 삼양바이오팜 서민효 연구소장(우측)이 10월 24일 ‘류마스탑으로 어르신 건강 지킴이 봉사활동’에서 기증품을 전달하고 있다.   삼양바이오팜(대표 : 엄태웅 부사장)은 10월 24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류마스탑으로 어르신 건강 지킴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민효 연구소장을 비롯하여 삼양바이오팜 의약바이오연구소에서  참여했으며, 어려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관절염 치료용 플라스타인 ‘류마스탑’ 1만매를 기증했다. 이어서 복지관 식당에서 약 900여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중식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삼양바이오팜은 앞으로도 사업장 인근에 있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격월로 제품기부 및 배식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삼양바이오팜 2018.10.12
    삼양바이오팜, ‘CPhI Worldwide 2018’ 참가
    삼양바이오팜, ‘CPhI Worldwide 2018’ 참가

    ▲ 삼양바이오팜은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세계 원료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18’에 참가했다.   삼양바이오팜(대표 : 엄태웅 부사장)은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된 세계 원료 의약품 전시회인 ‘CPhI Worldwide 2018’에 참가했다.   CPhI Worldwide는 전 세계 155개 국가에서 4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로, 매년 유럽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면서 개최되고 있다.   삼양바이오팜은 이번 전시회에서 항암제와 패치 제품, 의약품 전달기술(DDS : Drug Delivery System) 등 우리사 제품 및 기술을 홍보하고 기존 거래처를 포함한 50여 개 해외 제약사들과의 미팅을 통해 의약품 수출 확대의 기회를 가졌다.

처음 페이지로 이동 1 2 3 4 5 6 7 8 9 10 다음페이지로 이동 마지막페이지로 이동
1 2 3 4 5 6 7 8 9 10
삼양바이오팜 소식 검색